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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공부/정보처리기사

[정보처리기사] java2 문제 실습

by Life & study 2023. 6.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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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처리기사] java 문제

[정보처리기사] java 문제

 

public class A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x = 10;
        System.out.println("x의 값은 " + x + "입니다.");
        System.out.println("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return;
    }
}

위 예제는 A라는 이름의 클래스를 정의하고, main 메소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main 메소드는 프로그램의 시작점이며, 실행할 코드를 포함합니다.
위 예제에서는 int 타입의 변수 x를 선언하고, 10으로 초기화합니다. 그리고 System.out.println 메소드를 사용하여 "x의 값은 10입니다." 라는 문자열을 출력합니다. 그리고 다음 줄에서는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라는 문자열을 출력합니다.
마지막으로 return 문을 사용하여 main 메소드를 종료합니다. return 문은 메소드를 종료하고, 값을 반환할 때 사용됩니다. 위 예제에서는 값을 반환하지 않고, 단순히 메소드를 종료하기 위해 return 문을 사용했습니다.
이 예제를 실행하면 콘솔에 "x의 값은 10입니다."와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라는 문자열이 출력됩니다.
이상입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코드 변경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

 

코드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출력 결과가 나타납니다.

 

x의 값은 10입니다.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첫 번째 줄은 "x의 값은 10입니다." 라는 문자열과 변수 x의 값인 10이 함께 출력됩니다. 두 번째 줄은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라는 문자열이 출력됩니다.코드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출력 결과가 나타납니다.

 

[정보처리기사] java  함수와 클래스의 차이점

 

 

[정보처리기사]  JAVA 함수

 

함수  는 곳 static 이다.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a = 10;
        int b = 20;
        int sum = add(a, b);
        System.out.println("두 수의 합은 " + sum + "입니다.");
    }

    // 두 개의 정수를 더하는 함수
    public static int add(int x, int y) {
        return x + y;
    }
}

 

[정보처리기사]  JAVA 함수 예제 (2)

 

Java에서는 함수를 static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static 키워드를 함수 선언 앞에 붙이면 해당 함수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하지 않고도 호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add() 함수를 static으로 선언할 수 있습니다

 

public class Calculator {
    public static int add(int x, int y) {
        return x + y;
    }
}

 

위 예제에서는 Calculator 클래스에 add() 함수를 static으로 선언하였습니다. 이제 Calculator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하지 않고도 add() 함수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int sum = Calculator.add(10, 20);

위 코드에서는 Calculator 클래스의 add() 함수를 호출하여 두 개의 정수를 더한 값을 반환받고 있습니다. 이때, Calculator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하지 않고도 add() 함수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코드 변경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

 

 

[정보처리기사] JAVA에서 클래스와 메소드에 대한 이해도 (1)

public class Calculator {
    public int add(int a, int b) {
        return a + b;
    }
}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Create an object of the Calculator class
        Calculator calculator = new Calculator();
        
        // Call the add method on the calculator object with arguments 10 and 20
        int sum = calculator.add(10, 20);
        
        // Print the result of the add method call
        System.out.println("두 수의 합은 " + sum + "입니다.");
    }
}

 

[정보처리기사] JAVA에서 클래스와 메소드에 대한 이해도 (2)

// Main 클래스:
// 메인 클래스에 Person 내부 클래스를 포함시키는 방법으로 코드 구성 
public class Main {

    // Person 클래스 정의
    // `Main` 클래스 내부에 배치된 중첩 클래스 
    static class Person {
        // 인스턴스 변수 `name` 정의
        private String name;

        // 생성자: `Person` 객체를 초기화하는 데 사용되며, `name` 변수를 설정합니다.
        public Person(String name) {
            this.name = name;
        }

        // `getName` 메소드: 객체의 `name` 변수 값을 반환합니다.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name;
        }

        // `greet` 메소드: 인사말을 반환합니다.
        public String greet() {
            return "안녕하세요, " + name + "님!";
        }
    }

    // 메인 메소드: Java 프로그램의 시작점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Person 객체를 생성하고 "홍길동" 이름으로 초기화합니다.
        Person person = new Person("홍길동");

        // `person` 객체의 `getName` 메소드를 호출하여 이름을 얻고 출력합니다.
        String personName = person.getName();
        System.out.println("이름: " + personName);

        // `person` 객체의 `greet` 메소드를 호출하여 인사말을 얻고 출력합니다.
        String greeting = person.greet();
        System.out.println(greeting);
    }
}

[정보처리기사]

반환값 잇는 코드를 왜 사용하고, 반환값없는 것은 왜 사용하는지

 

반환값이 있는 함수 또는 메소드는 함수 또는 메소드의 실행 결과를 호출자에게 반환하는데 사용됩니다. 반환값이 있는 함수 또는 메소드는 호출자가 반환값을 이용하여 다른 연산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 수를 더하는 함수가 있다면, 이 함수는 두 수를 더한 결과를 반환하여 호출자가 이 값을 이용하여 다른 연산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반환값이 없는 함수 또는 메소드는 함수 또는 메소드의 실행 결과를 반환하지 않습니다. 반환값이 없는 함수 또는 메소드는 호출자가 함수 또는 메소드를 호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화면에 출력하는 함수는 반환값이 없는 함수입니다. 이 함수는 호출자가 함수를 호출하여 화면에 출력하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아래는 Java 언어를 사용하여 반환값이 있는 메소드와 없는 메소드를 작성한 예시입니다. 코드 주석을 통해 반환값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public class Calculator {
    // 두 개의 정수를 더하는 메소드
    public int add(int a, int b) {
        int result = a + b; // 두 정수를 더한 값을 result 변수에 저장
        return result; // result 값을 반환
    }
    
    // 두 개의 정수를 뺄셈하는 메소드
    public void subtract(int a, int b) {
        int result = a - b; // 두 정수를 뺀 값을 result 변수에 저장
        System.out.println(result); // result 값을 출력
    }
}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lculator calculator = new Calculator();
        int sum = calculator.add(3, 5); // add 메소드를 호출하고 반환값을 sum 변수에 저장
        System.out.println(sum); // sum 변수의 값을 출력
        
        calculator.subtract(5, 3); // subtract 메소드를 호출하여 결과값을 출력
    }
}

 

위 코드에서 add 메소드는 두 개의 정수를 더한 값을 반환합니다. add 메소드를 호출한 후 반환된 값을 sum 변수에 저장하고, 이를 출력합니다. subtract 메소드는 두 개의 정수를 뺀 값을 출력하는 메소드입니다. subtract 메소드는 반환값이 없으므로, 호출자는 이 메소드를 호출하여 결과값을 출력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생성자

Java에서 클래스와 생성자의 이름이 같은 이유는 생성자가 객체를 초기화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생성자는 객체를 생성할 때 호출되며, 객체를 초기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생성자는 클래스의 이름과 동일하게 작성됩니다.
생성자는 객체를 생성할 때 필요한 초기화 작업을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클래스의 멤버 변수를 초기화하거나, 객체를 생성할 때 필요한 다른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생성자는 객체가 생성될 때 자동으로 호출되므로, 객체를 생성한 후에 따로 초기화 작업을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는 Java 언어를 사용하여 클래스와 생성자를 작성한 예시입니다. 코드 주석을 통해 클래스와 생성자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Person person = new Person("John", 30); // Person 객체를 생성하고 초기화
        System.out.println(person.getName()); // "John"을 출력
        System.out.println(person.getAge()); // 30을 출력
    }
}

class Person {
    private String name;
    private int age;
    
    // 생성자
    public Person(String name, int age) {
        this.name = name; // name 값을 멤버 변수에 저장
        this.age = age; // age 값을 멤버 변수에 저장
    }
    
    // 이름을 반환하는 메소드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name;
    }
    
    // 나이를 반환하는 메소드
    public int getAge() {
        return age;
    }
}

위 코드에서 Person 클래스는 이름과 나이를 저장하는 멤버 변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Person 클래스의 생성자는 이름과 나이를 매개변수로 받아 멤버 변수를 초기화합니다. 생성자를 이용하여 객체를 생성하면, 객체가 생성될 때 자동으로 생성자가 호출되어 멤버 변수가 초기화됩니다. 생성자를 사용하면 객체를 생성할 때 필요한 초기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객체를 생성한 후에 따로 초기화 작업을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메소드의 재정의

메소드는

동일한 메소드가 있으면,

extend문 이있다면
\
부모에서 자식으로 재정의가 된다.

 

a.show() 가 있다면, 

a.show() 가 있다면, 

show() 함수를 실행하여  show() 에 해당하는 메소드를 실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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