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공부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아가는 출발점

by Life & study 2022. 11. 7.
반응형

우리는 대부분 세상이
우리에게 기대하는 역할을 하며 살아간다.
즉  자신이 원하는 삶보다는 남이 원하는 삶을 살아간다.
-로버트 그린-


샐러리맨으로 살아가던 회사원
죽을만큼의 노력을하면 될줄알았던 시기에
퇴직하는날,상사와 싸우고 
아침부터 밤까지일하고 집에가던길

깨달았다.
노력은 가끔 나를 배신한다. 
노력하지 않을때 나도 가치가 있다는것 알게 되었다.
나는 노력을 그만두게 되었다.

'대단하게 보이려고 노력하는 사람'과 '본연의 나를 믿으며 즐겁게 살아가는사람'
중에 
후자 쪽이 좋다.
즐거울것같고, 좋은일이 생길것 같으니까요.



사람들의 악순환
나는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한다
그래서, 하지만 노력해도 보상받지 못한다.
그래서, 점점 더 나는 가치가 없다고 생각해버린다.

악순환을 바꾸는 방법으론,
나는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가치가 있기 때문에 있는 그대로의 나를 믿으며 성과가 오른다.
그래서,노력해도 보상까지 받는다.
그래서,점점 더 나는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게 된다







인생은 생각만큼 달콤하지 않다가 아닌
생각보다 훨씬 달콤하고 따듯하다는것을 
믿을수 있느냐,없느냐 이다.





사람들은
노력하지않은자신을가치가없다고확신하고 있기때문에
그 사실을 부정당하는걸 두려워한다,




나의 가치는 내가 정한다.

가치를 정하는 사람은 바로 당신 자신이라는 걸 명심하세요
나 말고 다른 사람이 나를 인정하거나 비난하거나 깎아내릴수없습니다.
-------


사람들은
스스로를 얕잡아 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도 당신을 얕잡아 봅니다.
스스로를 비난하기 떄문에 사람들도 당신을 비난합니다.
당신이 그렇게 생각하니까 사람들도 그렇게 말합니다.

당신이 자신을 생각하는 그대로 남들도 당신을 대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타인의 생각보다 자신의 생각을 먼저 바로잡아야 합니다.

주변에서 나를 인정해주지 않는다면,
내가 나를 인정하지 않기때문이라는점을 깨달으세요

모든 인간관계는 원인은 바로 '나'였습니다.





모든 것을 혼자 하려고 하지 마세요.
혼자 애쓰지 말자.
혼자 모든 것을 다하려고 하기보다
용기를 내서 주변에 도움을 청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노력하지 않고 좋아하는 일을 하는 사람이,
노력하지 않아도 좋은 생각을 하는 사람이,
노력하지 않아도 제대로 인정받는 사람이,
되자
편한 길을 가는 건 비겁한 선택이 아니다.

'노력하지 않으면 좋아하는 일을 할수없다'고 생각하는 한
보상받을수 없다.

'인생을 넘어야만 하는 시련이라는 산'이라고 생각하지말고
그런 산은 필요없다는 사실을 깨닫는것이 좋아하는일을 하며
살아가기 위한 출발점이다.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아가는 출발점


 

#언론뉴스

#경제뉴스요약

#충북경제뉴스

#경제영어

#나눔경제뉴스

#경제뉴스

#미국경제뉴스

#경제지

#경제잡지어제뉴스

#해외뉴스

#경제공부

#중국뉴스

#네이버경제뉴스

#증권뉴스

#주식뉴스

#경제신문

#경제

#경제지표

#요약경제

#오늘의경제뉴스

#오늘의요약경제

#뉴스

#네이버뉴스속보

#mbc뉴스

#뉴스기사

#최근뉴스

#뉴스헤드라인

#뉴스사이트

#경제뉴스

#네이버랭킹뉴스

#cnn뉴스

#sbs8시뉴스

#전북일보인터넷신문

#거창인터넷신문

#부안인터넷신문

#예천인터넷신문

#인천시인터넷신문

#신문

#온라인 신문

#러시아경제

#영국경제

#네이버경제

#우리나라경제

#유럽경제

#경제영어로

#한국경제전망

#내년경제

#경제뉴스스크랩

#경제뉴스레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