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공부/Java

[java 자바공부] import문 , import java.lang.* 으로 , import static 으로 스태틱으로 패키지문을, 제어자, abstract 추상의, 미완성의

by Life & study 2023. 11. 4.
반응형

[java 자바공부] import문 , import java.lang.* 으로 , import static 으로 스태틱으로 패키지문을, 제어자,

 abstract 추상의, 미완성의

 

[java 자바공부]  패키지,제어자

 

패키지

  • rt.jar은 런타임을 의미한다.

Java9부터는 모듈로 들어가서 잘게쪼개서 module 개념으로 바뀌엇다

  • 패키지의 선언
  • 패키지 루트

패키지 루트는 (패키지시작 폴더는) bin이다 패키지에 bin폴더가 패키지에 가서 실행이 가능하다.

  • 환경변수 classpath는 bin폴더 대신에 실행이 가능하다

시스템 환경변수에 새로만들기 해당패키지에 bin폴더 추가 커멘트창 새로여기

환경변수 cmd에서 확인해보기

1.set classpath 라고 치면된다 2. ; 으로 경로간의 구분자를 구분한다.

  • defalut package

 

 

[java 자바공부]
## import문

 


ctnl + shift + O 이클립스 단축키


[java 자바공부] ### import java.lang.* 으로

 



sting, 여러함수를 쓸수잇엇던것이였다.

- import java.util.*;
- 은 컴파일의 정보이기때문에


 

[java 자바공부] ### import static 으로 스태틱으로 패키지문을

 

 



쓸수있다.



-import static 으로 하면 클래스 메소드 이름없이
사용할수있다.


 

[java 자바공부] ### 제어자

 


클래스와 클래스의 멤버( 멤버 변수, 메서드)에
부가적인 의미 부여

- 접근 제어자

1.자바 언어의 주요 개념들은 아래와 같이 다양합니다.
접근 제어자(Access Modifiers): 클래스, 변수, 메소드, 생성자에 대한 접근 수준을 설정합니다. (private, public, protected, default)

2.접근제어자는 제일 왼쪽에 쓴다.

- 그외
- 데이터 타입(Data Types):
기본 데이터 타입 (boolean, char, byte, short, int, long, float, double)과 참조 데이터 타입 (클래스, 인터페이스, 배열)이 있습니다.
- 변수(Variables):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메모리 공간을 나타냅니다. (인스턴스 변수, 클래스 변수, 지역 변수)
- 연산자(Operators):
산술, 관계, 비트, 논리 등 다양한 연산을 수행하는 기호입니다.
- 조건문과 반복문(Conditional and Looping Constructs):
프로그램의 흐름을 제어합니다. (if, for, while, do-while, switch)
- 메소드(Methods):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일련의 코드를 나타냅니다.
- 배열(Arrays):
같은 타입의 여러 변수를 하나의 컬렉션으로 저장하게 해줍니다.
- 클래스(Class)와 객체(Object):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본적인 구성 요소입니다.
- 상속(Inheritance):
부모 클래스의 속성과 메소드를 자식 클래스가 상속받는 메커니즘입니다.
- 다형성(Polymorphism):
하나의 타입에 여러 객체를 대입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동작하게 하는 기능입니다.
- 추상화(Abstraction):
복잡성을 줄이고 중요한 특성만을 강조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법입니다.
- 인터페이스(Interfaces):
추상 메소드와 상수만을 가진 참조 타입입니다.
- 예외 처리(Exception Handling):
프로그램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관리하고 제어하는 메커니즘입니다.
- 패키지(Packages):
관련된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를 그룹화하는 방법입니다.
- 제네릭(Generic):
재사용성을 높이고, 타입 안정성을 제공하며, 코드를 간결하게 작성하는 방법입니다.
- static - 클래스의 공통적인

1.멤버변수

2.메서드

- final

1.string, math에 대표적으로 쓰인다.

**String: `String` 클래스는 불변 클래스로, 내부의 문자열 데이터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이는 내부 데이터를 `final`로 선언함으로써 보장됩니다. `String` 클래스의 모든 인스턴스는 그 생성 시점에 할당된 문자열 값을 유지하며, 이를 수정하려고 하면 새로운 `String` 인스턴스가 생성됩니다.**

```java
java

final String greeting = "Hello, World!";

```

**Math: `Math` 클래스는 수학 함수와 상수를 제공하는 유틸리티 클래스입니다. `Math` 클래스의 모든 메소드는 `static`이며, `Math` 클래스 자체는 `final`로 선언되어 상속할 수 없습니다. 또한 `Math` 클래스는 `PI`와 `E`라는 `public static final` 상수를 제공합니다.**

```java
java

final double pi = Math.PI;
final double e = Math.E;

```

**System: `System` 클래스는 시스템 관련 함수와 입출력 스트림을 제공하는 유틸리티 클래스입니다. `System` 클래스에는 `in`, `out`, `err`라는 `public static final` 필드가 있습니다.**

```java
java

final PrintStream out = System.out;
final InputStream in = System.in;
final PrintStream err = System.err;

```

**위의 예제들처럼 `final` 키워드는 자바에서 불변성을 보장하거나 오버라이드를 방지하는 등의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java 자바공부] ### abstract 추상의, 미완성의

 

 



1. 추상 메서드(구현부가 없는 메서드)라고 한다.
2. 추상 클래스의 인스턴스 생성불가 (new 객체 생성불가)
- 추상클래스 에서 완성된 클래스로 만들어야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