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철학

높은 연봉을 원하는가? 여유 있는 삶을 원하는가?

by Life & study 2023. 5. 7.
반응형

나는 누구인가?

당신은 어떤 도움을 남에게 줄수있나?

나는 남에게 어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될 것인가?

가장 중요하다.

명함을 때고, '저는 성실한 사람입니다' 가 아닌, 내가 남에게

어떤 도움을 줄수있는 사람이라는걸 알릴 수 있는 자산이 있어야 한다.

이전 직장인들이 자조적으로 쓰던 '나이 오십에 퇴사해보니 아파트 한 채와 자가용 한 대가 남아 있더라!'

라고 하는 말은 허언이 아니라 일리가 있는 말이다.

그 말은 그만큼 회사 인간으로 살았다는 말이다.

자기계발로 회사에서 인정받는 걸로,

남에게 자랑하는 것도 회사에서 승진한 걸로,

스스로 성취감을 느끼는 것도 회사에서 인정받는걸로 보람을 삼는것도,

회사 인간으로 살았다는 것이다.

홀로 나섯을 때 나 ' 성실한 사람입니다. 믿어주십시오' 가 전부인 인생이 되는 것이다.

한번 쯤은 

회사의 명함을 떼고 '나는 누구인가?'를 스스로 생각해보라.

그것이 진정한 인생의 성공으로 가는 길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