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철학

마케팅의 흐름 속에 돈이 보인다.

by Life & study 2023. 7. 10.
반응형

마케팅의 흐름 속에 돈이 보인다: 최고의 전략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제품의 품질을 정확하게 알리고 제 가격을 받되 고객이 좋아할 만한 다른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우리가 판매하는 제품의 질과 가치를 정확하게 소개해 고객들에게 이 제품이 얼마나 뛰어난지 전달해야 한다. 과대광고를 하는 대신,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면 경험할 수 있는 혜택과 기능들을 짚어보며 공감을 이끌어내자. 뿐만 아니라, 가격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나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것도 고려하자. 예를 들어, 무료 배송이나 설치 서비스, 특별 할인이나 쿠폰 등 고객이 기대하지 않았던 서비스를 제공하여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

 

 

무엇보다도 감정이 중요하다. 영원사원이 평정을 잃는 순간 고객은 그 빈틈을 놓치지 않기 때문이다.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고객과의 감정적 연결이다. 감정적으로 소통하면 고객의 인식을 바꿀 수 있고, 이로 인해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따라서 현명한 영업인은 항상 고객의 감정 상태를 고려하며 평정심을 유지하려 노력한다. 눈에 띄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거나 작은 실수를 일으킬 때도, 서비스 정신을 잃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하자.

 

내 시간과 노력을 기꺼이 투자하여 그들의 기분과 욕망을 채워주어야 한다.

 

고객이 즐거운 경험을 얻고 대화를 나누기를 원할 때, 우리는 그들의 기분과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간과 노력을 기꺼이 투자해야 한다. 고객의 취향과 선호도를 충분히 파악하고, 그들에게 어떠한 서비스와 제품이 최선인지 추천하자. 이 프로세스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중요한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과의 관계에서 믿음과 충성심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자식에게 무조건 져주는 아버지는 교육이 잘 이뤄지지 않는다.

 

마케팅 역시 교육과 유사한 면이 있다. 고객에게 무조건적으로 양보하거나 낮추는 대신,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여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자.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연구하고 비교해 보라고 권유하며, 그들이 자신의 결정에 대해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

 

 

차선책이 최선의 결과를 만든다.

 

때로는 최선의 액션이 '최선의' 방법이 아닌 차선책이 될 수 있다. 높은 기대와 실망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여러 선택지를 고려하여 계획하고 실행하자. 이렇게 하면 고객의 기대도 충족시키고, 비즈니스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총 결론

 

 

마케팅의 성공은 고객 중심으로 긍정적인 감정을 이끌어내는 것에 달려 있다. 적절한 전략과 창의적인 방법으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제품의 질과 가치를 정확하게 전달하고, 놀라운 서비스를 제공하며, 항상 고객의 기분을 고려하고 최선의 결과를 만들기 위한 방법을 찾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