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생각정리

나는 나의 직감을 따랐지만 아직까지 큰 빛을 보진 않은 것 같다.

by Life & study 2024. 4. 11.
반응형

나는 나의 직감을 따랐지만 아직까지 큰 빛을 보진 않은 것 같다.

나는 나의 직감을 따랐지만 아직까지 큰 빛을 보진 않은 것 같다.

 

그러나 얻은 건 있었다.

참 신기하다 

분명 실패를 한 것처럼 보인다

그런데 실패를 하기 위해 노력을 했다는 것에

분명 무엇인가를 얻는 것이 있었다.

 

돈은 잃었지만 다른 건 얻었다 생각한다.

 

한 가지는 공부를  진짜 진심으로 할 줄 알게 되다??

무엇이냐

책을 많이 읽다 보니까 책 한 권 읽는 건 이제 식은 죽 먹기이다

 

책을 1권도 읽기도 힘든 나날은 많았다

 

 과정에서 나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게 되었다. 실패는 성공으로 가는 길목에서 만나는 작은 돌멩이에 불과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실패를 통해 배우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다시 일어서는 힘을 얻었다. 이제는 새로운 도전에 두려움보다는 설렘이 앞선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나는 이제 진심으로 공부할 줄 안다는 것이다. 공부는 단순히 지식을 쌓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을 성장시키고, 삶을 이해하는 과정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책을 통해 배운 지식과 경험은 나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주었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 주었다.

이 모든 과정을 통해 나는 진정으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배웠다. 돈을 잃었을지라도, 그보다 더 값진 것을 얻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계속해서 도전하는 용기, 그리고 진심으로 공부하는 법을 배웠다. 이제 나는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준비가 되어 있다.

 

'나는 나의 직감을 따랐지만 아직까지 큰 빛을 보진 않은 것 같다. ' 이 글에 대명제에 대해서는 

나는 이러한 경험이 나를 다른 목표에 밑거름이 되기 위한 기초 공사과정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데,

 

너는 이제 그만두면 뭐 할 거고?

너는 이제 그만 두면 나이가 몇인데?

너는 이제 어떻게 먹고 살 건데?

 

여러 가지의 반문들에 예전 같았다면 두려웠었다 그런 한 질문들이

 

이제는 그 감정에 휘둘리기보다는

 

큰 생각이 들지 않는다 나는 내 시간에 대해서 만큼은 최선을 다했는데 어떻게 후회가 남겠냐는 말이다

 

ㅋㅋ 이것보다 더 좋은 해결과 고민에 인생에 대한 방법이 있는가?

 

그 시간을 과거로 돌이킨다고 다시 그 노력을 나는 못하겠는데

 

그 정도로 열심히 했는데 어떻게 후회가 남겠느냐는 말이다 

 

이러한 생각이면 나는 웃을 수 있다.

 

그래 '미생'이지만 나아간다는 느낌은 항상 지속되고 있으니까 큰 생각하지 말자 

 

또 다른 현상에 대해서 나는 기대할 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