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면접왕이형

[면접왕 이형] 책을 보고 면접에서 중요한 내용을 정리해보자(1)

by Life & study 2023. 7. 6.
반응형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두 가지 


자신감과 디테일

필살기/직무 준비하기

경험의 재해석의 중요성 이 중요하다.

내가 말한 1분 자기소개를 통해서 질문을 유도받는 것


필살기가 있는 사람 3~5개를 준비하라

필살기를 말해서 이 면접질문으로 면접관이 질문하도록 하라

자신감과 눈빛

 

-3C와 4P를 준비하라?


너 자신을 알라

경험들을 종합적으로 정리할 때,

경험들을 종합적으로 정리할 때,
내가 이런 결과를 낸 경험들은 다 이런 분석을 통해 가능하구나,
혹은
나는 사람들에게 이런 방식으로 의사소통하는 역량이 있구나라고 정리하라

기업에서 신입사원에게 기대치는 생각보다 낮다.

그런데,

"나는 의사소통도 잘하고, 분석도 잘하고, 문제가 생기면 누구보다 강한 실행력으로 해결합니다"
라고 한다면,

면접관의 입장에서 설득력이 없다.

겸손 하지만 분명하게 나의 역량을 표현하자.

"저는 아직 부족하지만, 이런 식의 역량 하는 것만큼은 확실히 강점이 있고, 그래서 이런 결과들을
냈다"
라고 자신을 정리해 보자.

 

- 성공경험 5가지를 압축해 보자

 

자기소개서 1분에 2가지만 묶어서 


나는 누구누구입니다.
나는 이 직무를 잘하기 위해서
나는 이러이러한 직무 경험이 있습니다.

이때 이러한 성과를 냈고, 이러한 통찰을 얻었습니다.

이런 배움과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이 이 기업에서 계속해서 재생산할 수 있는
경험이라고 확신하여

지원하게 됐습니다.

40~50초 정도

 

 

직원들의 인사를 결정하거나 채용을 하며, 가장 답답하고
어려운 유형은?

 


바로 자기 고집에 빠져 있는 사람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