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살아남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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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철학

직장에서 살아남는 방법

by Life & study 2023. 7.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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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에서 살아남는 방법

1. 자기 칭찬은 다른 사람이 하게 하자.

 

조직을 이끌어가는 수장은 입이 무겁다
조직의 리더는 종종 입이 무겁게 여겨질 수 있는데, 그 이유는 리더는 회사의 비밀이나 정보를 중요하게 처리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리더의 특성은 그들에게 신뢰감을 높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입이 무겁다는 것이 자신의 의견이나 생각을 별로 표현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충분한 정보와 판단력을 갖춘 후 말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리더는 적절한 시점에서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성과에 집중하여 조직을 이끌어가는 데 중점을 둔다.

 

2. 타인에 대한 인신공격에 동참하지 말라.

 

타인에 대한 인신공격에 동참하지 말라
직장에서 어떤 이슈가 생겼을 때 타인의 인격이나 능력을 비방하는 일에 가담하지 말아야 한다. 이렇게 되면 결국 자신의 이미지가 좋지 않아지고 다른 직원들과의 관계를 악화시킬 수 있다. 문제해결에 초점을 맞추어 서로 협력하는 방향으로 것을 해결하려 노력해야 한다. 이를 통해 조직 내에서 서로를 돕고 상생하며 일하는 좋은 직장문화를 만들 수 있다.

 

3. 칭찬하는 자리는 기꺼이 동참하라.

 

칭찬하는 자리는 기꺼이 동참하라
칭찬은 사람들의 정신건강과 삶의 질을 높여주는 큰 도움이 된다. 동료들의 뛰어난 업무 성과나 행동에 대해서 기꺼이 칭찬을 해주려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칭찬을 나누면 조직 내에서 긍정적인 분위기가 형성되고, 더 높은 업무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 다른 사람의 칭찬하는 자리에 있으면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동료들의 노력을 인정하는 자세를 보여주는 것이 직장 생활에서 큰 도움이 된다.

 

4. 말을 아끼는것과 할 말을 안 하는 것과는 다르다
말을 아낀다는것은 상황을 외면하고 회피하는 삶을  살겠다고 하는 것이 아니라
경솔하지 않게 살겠다는 의미이다.

 

말을 아끼는 것과 할 말을 안 하는 것과는 다르다
말을 아끼는 것은 자신의 의견을 신중하게 표현하지만 상황에 따라 나름의 견해를 제시하는 태도를 말한다. 이는 상대방의 감정을 지나치게 건드리지 않도록 의도적으로 말을 조절하거나 말과 행동을 신중하게 함으로써 상대방을 편안하고 안정적인 상태로 이끌어주기 위한 추진력이 된다. 반면 할 말을 안 하는 것은 경솔하게 말을 내뱉기보다는 차분하고 담담한 언행을 통해 상대방을 편안하게 하며 우아한 소통을 만든다.

 

 

5. 조직을 이끌어가는 수장은 입이 무겁다.

 

자기 칭찬은 다른 사람이 하게 하자
자신의 업무 역량이나 능력에 대해 과시하기보다는 타인이 인정해 주는 것이 더 의미 있다. 이를 위해서는 항상 뛰어난 업무 성과를 내고자 노력하고 상대방을 존중하며 소통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열심히 일하고 무엇보다 같은 팀원들과 협력하면 자연스럽게 주변 동료들은 당신의 능력을 알아봐 주게 될 것이고,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칭찬받을 수 있다. 따라서 스스로 자신을 내세우기보다는 소정직인 자세로 일하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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