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상식 <백엔드 개발자> (20)[책리뷰 & Book 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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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공부/책리뷰 & book review

개발자상식 <백엔드 개발자> (20)[책리뷰 & Book review]

by Life & study 2024. 1.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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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상식 <백엔드 개발자> (20)

[책리뷰 & Book review]

 

 

제목 1

 

스프링 MVC에서 ModelAndView 객체는 컨트롤러(Controller)에서 뷰(View)로 데이터를 전달하는 데 사용되는 객체입니다. 이 객체는 뷰 이름(View name)과 뷰에 전달할 모델 데이터(Model data)를 가지고 있습니다. addObject와 setViewName 메서드는 각각 모델 데이터와 뷰 이름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addObject 메소드 addObject 메서드는 뷰에 전달할 데이터를 추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메서드는 이름-값 쌍(name-value pair)의 형태로 데이터를 추가합니다. 이때 이름은 문자열 타입이고, 값은 임의의 객체 타입이 될 수 있습니다.
java
mav.addObject("message", "Hello, Spring MVC!");
위 코드에서 message는 데이터의 이름이고, "Hello, Spring MVC!"는 데이터의 값입니다. 뷰에서는 이 이름을 사용하여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setViewName 메소드 setViewName 메서드는 뷰 리졸버(View resolver)에 의해 해석될 뷰 이름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뷰 리졸버는 뷰 이름을 실제 뷰로 매핑하는 역할을 합니다.
java
mav.setViewName("test");
위 코드에서 test는 뷰 이름입니다. 이 뷰 이름이 뷰 리졸버에 의해 해석되어 실제 JSP 페이지(test.jsp)로 매핑됩니다.
따라서, ModelAndView 객체는 컨트롤러에서 뷰로 데이터를 전달하고, 어떤 뷰를 사용할지 결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컨트롤러는 모델 데이터를 설정하고, 이 데이터를 표시할 뷰를 선택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렇게 설정된 ModelAndView 객체는 스프링 MVC 프레임워크에 의해 처리되어 최종적으로 클라이언트에게 HTML 페이지로 전송됩니다.

 

 

 

 

 

 

음성 인식 기술과 jsp spring 이란?

 

국내 No.1 솔루션 전문 기업에서 Spring과 JSP를 사용하여 코드를 구성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아래에는 기본적인 예시를 제공하겠습니다.

먼저, Spring 프레임워크를 사용한다면, 일반적으로 MVC(Model-View-Controller) 패턴을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하게 됩니다. 이 패턴은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비즈니스 로직, 데이터 접근을 분리하여 코드의 가독성과 재사용성을 높입니다.

예를 들어, 음성 인식 API를 호출하는 Controller 클래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java

@Controller
public class VoiceRecognitionController {

    @Autowired
    private VoiceRecognitionService voiceRecognitionService;

    @RequestMapping(value = "/recognize", method = RequestMethod.POST)
    public String recognize(@RequestParam("voiceData") MultipartFile voiceData, Model model) {
        String result = voiceRecognitionService.recognize(voiceData);
        model.addAttribute("result", result);
        return "result";
    }

}


이 코드는 사용자로부터 음성 데이터를 받아서 음성 인식 서비스를 호출하고, 그 결과를 사용자에게 보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이 결과를 보여주는 JSP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jsp

<%@ page contentType="text/html;charset=UTF-8" language="java" %>
<html>
<head>
    <title>음성 인식 결과</title>
</head>
<body>
    <h1>음성 인식 결과</h1>
    <p>${result}</p>
</body>
</html>


이 JSP 페이지는 Controller에서 전달받은 음성 인식 결과를 사용자에게 보여줍니다.

이런 식으로, Spring과 JSP를 사용하면 음성 인식 기능을 가진 웹 어플리케이션을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매우 기본적인 예시이며, 실제로는 보안, 에러 처리, 성능 최적화 등 많은 고려 사항이 있습니다. 

그리고 음성 인식 기술을 구현하는 데는 AI 기술, 딥러닝, 신호 처리 등 다양한 전문 지식이 필요합니다.

 

 

 

 

 

@Controller

 

@Controller:

이 어노테이션은 해당 클래스가 Spring MVC의 컨트롤러임을 나타냅니다. 

컨트롤러는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처리하고 응답을 반환하는 역할을 합니다.
java

 

public class VoiceRecognitionController {


public class VoiceRecognitionController: 이 부분은 VoiceRecognitionController라는 이름의 클래스를 정의하는 코드입니다. 이 클래스는 음성 인식 요청을 처리하는 컨트롤러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java

 

@Autowired
private VoiceRecognitionService voiceRecognitionService;


@Autowired: 이 어노테이션은 Spring Framework에게 의존성 주입을 요청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VoiceRecognitionService라는 타입의 빈(bean)을 자동으로 주입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utowired 와 주입이란?

 

@Autowired는 스프링 프레임워크에서 제공하는 어노테이션으로, 의존성 주입(Dependency Injection, DI)을 담당합니다.

 DI는 객체 간의 결합도를 낮추고 유지보수성을 향상하는 중요한 기법 중 하나입니다.

@Autowired가 붙은 필드나 메서드에 스프링은 자동으로 관련된 타입의 빈(Bean)을 찾아 주입해 줍니다.

 이 과정은 스프링의 IoC(Inversion of Control) 컨테이너가 관리합니다.

이를 상세하게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Autowired가 붙은 필드나 메서드를 스프링이 자동으로 탐색합니다.
java

@Autowired
private VoiceRecognitionService voiceRecognitionService;


위 코드에서 VoiceRecognitionService 타입에 대한 의존성 주입이 필요하다는 것을 스프링이 인지합니다.

그다음, 스프링의 IoC 컨테이너는 VoiceRecognitionService 타입의 빈을 찾습니다. 이 빈은 보통 @Service 또는 @Component 등의 어노테이션을 통해 미리 스프링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java

@Service
public class VoiceRecognitionServiceImpl implements VoiceRecognitionService {
    // ...
}


위 코드에서 VoiceRecognitionServiceImpl 클래스는 @Service 어노테이션을 통해 스프링의 빈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VoiceRecognitionService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찾은 빈을 VoiceRecognitionController의 voiceRecognitionService 필드에 주입하는 것이 바로 @Autowired의 역할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VoiceRecognitionController는 VoiceRecognitionService의 구현체에 대한 직접적인 생성이나 관리 없이도 VoiceRecognitionService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통해 코드의 결합도가 낮아지고, 유지보수성이 향상됩니다.

 

 


@Autowired 어노테이션을 통한 의존성 주입 과정

 

빈 생성 및 등록 스프링 프레임워크는 시작 시점에

 @Component, @Service, @Repository, @Controller 등의 어노테이션

이 붙은 클래스들을 찾아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이를 IoC 컨테이너에 빈(Bean)으로 등록합니다. 

이때 각 빈은 클래스 타입과 함께 등록됩니다.


java

@Service
public class VoiceRecognitionServiceImpl implements VoiceRecognitionService {
    // ...
}


위 코드에서 VoiceRecognitionServiceImpl은 @Service 어노테이션을 통해 스프링에 빈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의존성 주입 대상 탐색 그 후 @Autowired가 붙은 필드나 메서드, 생성자를 찾아 의존성 주입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java

@Autowired
private VoiceRecognitionService voiceRecognitionService;


위 코드에서 voiceRecognitionService 필드는 @Autowired 어노테이션에 의해 의존성 주입 대상이 됩니다.

의존성 주입 스프링은 이제 voiceRecognitionService 필드에 주입할 빈을 IoC 컨테이너에서 찾습니다. 필드의 타입(VoiceRecognitionService)과 일치하는 빈을 찾아서 해당 필드에 주입합니다. 만약 해당 타입의 빈이 없거나 여러 개일 경우, 스프링은 예외를 발생시킵니다.
이렇게 @Autowired를 통해 의존성 주입이 이루어지면, 개발자는 직접적으로 객체를 생성하거나 관리할 필요 없이 필요한 의존성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과정은 모두 스프링 프레임워크가 알아서 처리해 주기 때문에, 개발자는 비즈니스 로직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Autowired 어노테이션 와  implement란? 

 

Java에서 인터페이스는 클래스나 프로그램이 서로 상호작용하는 접점을 제공합니다. 

인터페이스는 메서드의 시그니처만 정의하며, 실제 동작 방식은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결정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구현체를 자유롭게 교체하면서 프로그램의 유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java

public interface VoiceRecognitionService {
    String recognize(MultipartFile voiceData);
}


예를 들어, 위의 VoiceRecognitionService 인터페이스는 recognize라는 메서드를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 메서드는 음성 데이터를 입력받아 문자열 결과를 반환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인터페이스만으로는 recognize 메서드가 어떻게 음성 인식을 수행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이 부분은 VoiceRecognitionService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결정됩니다.

java

@Service
public class VoiceRecognitionServiceImpl implements VoiceRecognitionService {
    @Override
    public String recognize(MultipartFile voiceData) {
        // 음성 인식 로직 구현
    }
}


위의 VoiceRecognitionServiceImpl 클래스는 VoiceRecognitionService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이 클래스에서는 recognize 메서드가 어떻게 음성 인식을 수행하는지에 대한 로직을 구현합니다. 이 구현체는 @Service 어노테이션을 통해 스프링의 빈으로 등록되므로, 스프링은 @Autowired를 통해 VoiceRecognitionService 타입의 의존성이 필요한 곳에 이 구현체를 주입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인터페이스와 그 구현체를 활용하면, 음성 인식 로직을 변경해야 할 때 VoiceRecognitionServiceImpl 클래스만 수정하면 됩니다. 이는 VoiceRecognitionService 인터페이스를 의존하는 다른 부분은 수정할 필요가 없으므로 유지보수성을 향상합니다.

 

 

 

 

 

 

 

@Service 어노테이션과  implements 란

 

@Service 어노테이션은 스프링 프레임워크에서 비즈니스 로직을 가진 클래스를 나타내기 위해 사용합니다. 

@Service 어노테이션이 붙은 클래스는 스프링 컨테이너에 의해 자동으로 빈으로 등록되며, 이 빈은 필요한 곳에서 @Autowired를 통해 주입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Service 어노테이션이 붙은 클래스가 자동으로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려면 해당 클래스가 implements 키워드를 사용하여 인터페이스를 명시적으로 구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VoiceRecognitionService라는 인터페이스가 있고, 이를 구현하는 VoiceRecognitionServiceImpl이라는 클래스가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java

public interface VoiceRecognitionService {
    String recognize(MultipartFile voiceData);
}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클래스는 아래와 같이 작성할 수 있습니다.

java

@Service
public class VoiceRecognitionServiceImpl implements VoiceRecognitionService {
    @Override
    public String recognize(MultipartFile voiceData) {
        // 음성 인식 로직 구현
    }
}


여기서 VoiceRecognitionServiceImpl 클래스는 @Service 어노테이션을 통해 스프링의 빈으로 등록되고, 

implements 키워드를 통해 VoiceRecognitionService 인터페이스를 구현합니다.

이 클래스는 VoiceRecognitionService 인터페이스의 recognize 메서드를 오버라이드하고, 이 메서드에 음성 인식 로직을 구현합니다.

 

이제 VoiceRecognitionServiceImpl은 VoiceRecognitionService의 구현체가 되었으므로, @Autowired를 통해 VoiceRecognitionService가 필요한 곳에 주입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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