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알고리즘 입문: 자바 편 (18)[책리뷰 & Book 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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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공부/책리뷰 & book review

Do it! 알고리즘 입문: 자바 편 (18)[책리뷰 & Book review]

by Life & study 2024. 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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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o it! 알고리즘 입문: 자바 편 (18)[책리뷰 & Book review]

향상된 for문의 각 부분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Type: 이것은 컬렉션의 요소 타입입니다. 예를 들어, Integer, String, Object 등이 될 수 있습니다.
variable: 이것은 각 요소를 참조하는 데 사용되는 변수입니다. 이 변수는 반복문 내에서 사용되며, 각 반복에서 현재 요소를 참조합니다.
collection: 이것은 순회할 컬렉션입니다. 이것은 배열이나 Iter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어떤 객체도 될 수 있습니다.



향상된 for문을 사용할 때 주로 사용되는 문법들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for (Type variable : collection): 이것은 향상된 for문의 기본 형식입니다. 

Type은 순회하고자 하는 컬렉션의 요소 타입을 의미하며, variable은 각 요소를 참조하는 변수입니다.

collection은 순회할 컬렉션입니다.



 for  type collection에 대해서 

 

Integer: Integer는 자바에서 제공하는 정수형의 래퍼 클래스입니다.

int 데이터 타입의 객체 표현형이며, null값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가지 유용한 메서드를 제공합니다.


java

Integer num = new Integer(10); // Integer 객체 생성
int intValue = num.intValue(); // int 값 반환
Integer parsed = Integer.parseInt("123"); // 문자열을 int로 변환


이 코드에서, Integer 클래스를 사용하여 Integer 객체를 생성하고,

 int 값으로 변환하며, 문자열을 int로 파싱 합니다.

String: String 클래스는 문자열을 표현하는 클래스입니다.

불변성을 가지며, + 연산자를 통해 문자열을 결합하거나, substring, replace 등의 메서드를 통해 문자열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java

String str = "Hello, World!"; // String 객체 생성
int length = str.length(); // 문자열의 길이 반환
String replaced = str.replace("World", "Java"); // 문자열 교체


이 코드에서, String 클래스를 사용하여 String 객체를 생성하고, 

문자열의 길이를 반환하며, 문자열 내의 특정 부분을 교체합니다.

Object: 모든 클래스의 최상위 클래스로, 자바에서 모든 객체는 Object 클래스를 상속받습니다. toString, equals, hashCode 등의 메서드를 제공합니다.
java

Object obj = new String("Hello, World!"); // Object 객체 생성
String str = obj.toString(); // 객체를 문자열로 변환


이 코드에서, Object 클래스를 사용하여 Object 객체를 생성하고, 객체를 문자열로 변환합니다.

이 클래스들의 작동 방식을 도식화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Integer: 

10 --> |Integer 클래스| --> Integer 객체 --> |intValue 메소드| --> 10



String: 

"Hello, World!" --> |String 클래스| --> String 객체 --> |length 메소드| --> 13


Object: 

"Hello, World!" --> |Object 클래스| --> Object 객체 --> |toString 메소드| --> "Hello, World!"


이 도식에서 볼 수 있듯이, Integer, String, Object 클래스는 각각 int 값, 문자열, 임의의 객체를 표현하며, 각 클래스의 메소드를 통해 다양한 연산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인터페이스 , 변수, 제어문,

 

 

Java의 주요 구성 요소에 대한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클래스(Class): 클래스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본 단위입니다.

 클래스는 상태(필드)와 행동(메서드)을 정의합니다.
Java

public class MyClass {
    // 필드
    private String myField;

    // 메소드
    public void myMethod() {
        // 코드
    }
}

 



인터페이스(Interface): 인터페이스는 메서드의 시그니처를 정의하지만 구현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클래스는 인터페이스를 구현하여 해당 인터페이스의 메서드를 모두 정의해야 합니다.
Java

public interface MyInterface {
    void myMethod();
}


메서드(Method): 메서드는 클래스나 인터페이스에서 행동을 정의합니다. 메소드는 이름, 매개변수 목록, 반환 타입, 예외 목록을 가집니다.
Java


 

public void myMethod(String param) throws MyException {
    // 코드
}


변수(Variable): 변수는 값을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변수에는 타입과 이름이 있습니다.
Java

int myVariable;



블록(Block): 블록은 중괄호 {}로 묶인 코드의 그룹입니다. 블록은 클래스, 메서드, 제어문 등에서 사용됩니다.
Java

{
    // 코드
}


제어문(Control Statement): 제어문은 코드의 흐름을 제어합니다. if, for, while, switch 등이 있습니다.
Java

if (condition) {
    // 코드
}



이러한 요소들은 Java 프로그래밍의 기본 구성 요소입니다.

이들을 조합하여 복잡한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설명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감사합니다. 

 

 

 

 

 

 

 

자바 메서드에 대해서 

 

자바에서 메서드는 클래스의 행동을 정의하는 데 사용되는 코드 블록입니다. 

메소드는 이름, 매개변수 목록, 반환 타입, 예외 목록을 가질 수 있습니다.

- 메소드 이름: 메서드를 호출할 때 사용하는 식별자입니다.
- 매개변수 목록: 메서드가 처리하는 입력을 정의합니다. 괄호 안에 타입과 이름으로 정의하며,

쉼표로 구분합니다.
- 반환 타입: 메소드가 작업을 완료하고 반환하는 결과의 타입을 정의합니다.
- 예외 목록: 메소드가 실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예외를 선언합니다.


다음은 메서드의 기본적인 형태를 나타내는 코드입니다:

java

public int addNumbers(int a, int b) throws IllegalArgumentException {
    if (a < 0 || b < 0) {
        throw new IllegalArgumentException("Inputs must be positive numbers.");
    }
    return a + b;
}


이 메서드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소드 이름: addNumbers
매개변수 목록: int a, int b
반환 타입: int
예외 목록: IllegalArgumentException

 

이 메소드는 두 개의 양의 정수를 입력받아 더한 값을 반환합니다. 입력으로 음수가 주어지면 IllegalArgumentException을 발생시킵니다.

이 메서드의 작동 방식을 도식화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2, 3 --> |addNumbers 메소드| --> 5

-1, 3 --> |addNumbers 메소드| --> IllegalArgumentException


이 도식에서 볼 수 있듯이, addNumbers 메서드는 두 개의 양의 정수를 입력받아 더한 값을 반환하며, 음수가 입력되면 IllegalArgumentException을 발생시킵니다. 이렇게 메서드를 통해 코드의 재사용성을 높이고 코드를 모듈화 하여 가독성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메서드(Method): 메소드는 클래스나 인터페이스에서 행동을 정의합니다. 메소드는 이름, 매개변수 목록, 반환 타입, 예외 목록

 

Java 메소드는 다음과 같은 구성 요소를 가집니다:

메소드 이름: 메서드를 호출할 때 사용되는 식별자입니다.
매개변수 목록: 메서드가 받아들이는 입력을 정의합니다. 

각 매개변수는 타입과 이름을 가집니다.
반환 타입: 메소드가 반환하는 값의 타입을 정의합니다.
예외 목록: 메소드가 던질 수 있는 예외를 정의합니다.

아래는 이러한 구성 요소를 사용하는 메서드의 예입니다:

Java

public int addNumbers(int a, int b) throws IllegalArgumentException {
    if (a < 0 || b < 0) {
        throw new IllegalArgumentException("Inputs should be non-negative.");
    }
    return a + b;
}



이 메소드의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메소드 이름: addNumbers
매개변수 목록: (int a, int b)
반환 타입: int
예외 목록: throws IllegalArgumentException
이 메서드는 두 개의 정수를 받아서 더한 결과를 반환합니다. 만약 어떤 입력이 음수라면, IllegalArgumentException을 던집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메서드를 정의하고 사용하면, 코드의 가독성을 높이고 재사용성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 설명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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