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룹 창업주 정주영이야기 #영웅시대 12 '국선생은 파산 후 국수공장 정주영은 자동차수리센터를 하게 되다'
1. 전설의 종로 상인들의
2가지 장부 화기척에는
단골손님의 장부
외상손님의 장부
가 있는데 정주영은 종로 상인들의 장사비법을
따라 하고 있다고 사채업자는 말한다.
전설의 종로 상인들의 장부
종로의 전설적인 상인들은 두 가지 장부를 관리했다고 합니다. 하나는 단골손님의 장부이고, 다른 하나는 외상 손님의 장부였습니다. 정주영은 이러한 종로 상인들의 장사 비법을 따라 하고 있다고 사채업자들은 말합니다. 그는 단골손님과 외상 손님을 구분하여 관리하면서, 상인들의 노하우를 배워 나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설의 종로 상인들의 장부 정주영은 전설적인 종로 상인들의 장사 비법을 따라 하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두 가지 장부를 가지고 있었는데, 하나는 단골손님의 장부이고, 다른 하나는 외상 손님의 장부였습니다. 이 두 가지 장부를 통해 상인들은 고객 관리와 재무 관리를 철저히 했습니다. 사채업자는 이를 보고 정주영이 이 비법을 따라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2. 정주영은 사채업자에게 돈을 2/1을 일찍 갚고
더 큰돈을 빌리기 위해서
사채업자를 만나 신용을 얻는다.
정주영의 사채업자와의 거래
정주영은 사채업자에게 빌린 돈을 빨리 갚고, 더 큰돈을 빌리기 위해 사채업자를 만나 신용을 얻으려 했습니다. 그는 자금 운용에 능숙했던 것으로 보이며, 사채업자와의 관계를 잘 관리하면서 자금을 조달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사채업자와의 거래 정주영은 사채업자에게 돈을 일찍 갚아 더 큰돈을 빌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는 사채업자를 만나 신용을 얻기 위해 노력했고, 그 결과 사채업자로부터 더 큰 금액의 돈을 빌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정주영 아버지가 찾아와서
소선에게 일개에 화류계 여자를 맏며느리로
받아 들 일수 없다
'내가 무릎을 꿇어서라도 이렇게 빈다 나는
이 결혼 반댈세'라고 말한다.
정주영 아버지의 반대
정주영의 아버지는 정주영이 소선의 맏며느리로 화류계 여자를 맞이하려 한다는 소식을 듣고 반대했습니다. 아버지는 무릎을 꿇어서라도 이 결혼을 반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통해 당시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정주영이 가족들의 반대를 극복하고 자신의 길을 가야 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버지와의 대화 정주영의 아버지는 그에게 찾아와서 소선이라는 화류계 여자를 맏며느리로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정주영은 아버지에게 '내가 무릎을 꿇어서라도 이렇게 빈다. 나는 이 결혼을 반드시 이루겠다’라고 답했습니다.
국수 사업의 시작 국선생은 쌀가게가 망한 후 만주로 가서 만주 상인들을 만났습니다. 그는 그들로부터 거래를 잘하는 방법을 배웠고, 한국으로 돌아와 국수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4. 국선생은 쌀가게가 망하고 만주로 가서
만주에서 만주상인들을 거래를 잘하는
만주한국인상인을 만나
한국으로 와서
국수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국선생은 쌀가게가 망한 후 만주로 가서 만주 상인들을 만났습니다. 그는 그들로부터 거래를 잘하는 방법을 배웠고, 한국으로 돌아와 국수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국선생의 국수 사업
국선생은 쌀가게가 망하자 만주로 가서 만주 상인들과 거래를 하며 경험을 쌓았습니다. 그리고 한국으로 와서 국수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국선생이 새로운 기회를 찾아 사업을 전환하며 성공할 수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5. 정주영은 자동차 수리 가게를 차리게 되고
자동차를 책으로 배워서
수리시간을 늦춰서 돈을 버는 구조를 알게 되어
수리를 3일기간으로 단축하게 된다
정주영의 자동차 수리 사업
정주영은 자동차 수리 가게를 열었습니다. 그는 책을 통해 자동차 수리 기술을 배웠고, 수리 시간을 단축하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결과적으로 정주영의 가게는 조선에서 가장 빨리 수리하는 곳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자동차 수리 가게의 창업 정주영은 자동차 수리 가게를 차리게 되었습니다. 그는 자동차를 책으로 배워 수리 시간을 늦춰 돈을 버는 구조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의 노력 덕분에 수리 시간을 3일로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6. 정주영 자동차수리가게는 조선에서
제일 빨리 고치는 가게로 불리게 되고
국선생은 조선에서 가장 좋은 국수면공장으로
칭송받게 된다.
국선생의 국수 면공장
국선생의 국수 면공장은 조선에서 가장 좋은 곳으로 칭송받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국선생이 국수 사업에서 성공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자동차 수리 가게와 국수 면공장의 성공 정주영의 자동차 수리 가게는 조선에서 가장 빨리 고치는 가게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한편, 국선생은 조선에서 가장 좋은 국수 면공장으로 칭송받게 되었습니다. 이들의 성공은 그들의 노력과 능력을 보여주는 것이었습니다.
'블로그 > 현대차그룹이야기 #영웅시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그룹 창업주 정주영이야기 #영웅시대 13 '화재보험도 안 든 자동차수리가게를 전부 다 태워먹다 쫄딱 망하다' (0) | 2024.06.22 |
---|---|
현대그룹 창업주 정주영이야기 #영웅시대 11 "일근천하 무난사(一勤天下 無難事)" 『한결같이 부지런하면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을 것이다』 (0) | 2024.06.22 |
현대그룹 창업주 정주영이야기 #영웅시대 10 '비오는날 자전거를 20번 넘어져 배달을 간 정주영' (0) | 2024.06.22 |
현대그룹 창업주 정주영이야기 #영웅시대 09 '어릴적 연인과 만석꾼의 자식' (0) | 2024.06.16 |
댓글